선한영향력

설립취지

   >   선한영향력   >   설립취지

세상은 다양하다. 차이와 다름이 존재한다.

이 다양성은 서로 연결되며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친다. 상호관계 속에서 어느 한쪽의 붕괴와 소멸은 인류의 생존에 위협을 가한다. 우리자신도 예외일 수는 없다. 서로 도우며 공존해야 하는 이유이다. 이는 인류는 물론 동식물을 비롯한 자연환경가지 아우르는 포괄적 명제에 해당한다.

한 개인의 힘은 미약하다. 하지만 그 작은 힘이 뭉치면 강해진다. 즉 내가 아닌 우리가 되었을 때 그 영향력은 증폭된다. '선한 영향력'이란 혼자가 아닌 우리가 되어 서로를 격려해 주는 작은 개인의 힘을 말한다. 또한 인류와 지구 생명체의 공존을 위한 지속적인 실천의 힘을 의미한다.

우리나라는 과거 수혜국에서 이제 원조국이 되었다.

나눔과 배려를 실천해야 할 때다.

온정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은 지구촌 곳곳에 무수히 많다. 이제 민주와 평화·인권의 상징인 광주, 이곳에서 소시민들이 뭉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자 한다. 국내와 나눔지역 청소년들에게 지구와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쉽을 길러주고, 포용력을 키워주자. 소외된 지구촌 약자들과 의료·환경·교육의 혜택을 나누기 위해 '선한 영향력'은 아래와 같은 원칙을 공유한다.

  1. 저개발 국가의 소외지역을 찾아가 1년에 1회 이상 현지 나눔 활동을 한다.
  2. 나눔지역의 보건·교육·환경 개선에 노력하고, 기술전수와 국내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3. 나눔지역에서 청소년 교육을 실시하고, 위생적 식수 확보와 화장실 개선에 힘쓴다.
  4. 나눔활동에 국내청소년들을 참여시켜 인류공존을 위한 비전과 꿈을 갖도록 지도한다.
  5. 다른 생각, 다른 관습을 포용한다.
  6. 정치인 및 정당을 옹호하거나 지지하지 않는다.
  7. 건강한 종교와 협력한다. 다만 특정 종교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8. 궁극적으로 나눔지역에 병원·학교·환경 개선시설을 세운다.
  9.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 가정 등 국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도 병행해 나간다.
  10. 우리의 성공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본보기가 되는 사례를 만든다.

위 원칙에 따라 '선한 영향력'은 인류의 공존과 협력을 위한 새 지평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우리가 가진 작은 것부터 나누고, 우리의 이웃들과 교감을 시작하자.

사단법인 선한영향력

광주광역시 서구 무진대로 975(광천동) 선한병원 9층

연락처

Tel : 062-466-2360 / Fax : 062-466-1129
담당자 : 김지은 간사

사단법인 선한영향력은 소외된 지구촌 약자들과 의료·환경·교육의 혜택을 나누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자원 봉사 단체입니다.